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체비코그룹 와인 ‘아우스토’ 3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4 17:58:55
  • -
  • +
  • 인쇄
‘노베볼레 로마냐 스푸만테’, ‘메를로’, ‘샤르도네 오크’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체비코 그룹의 와인 ‘아우스토(Austo)’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체비코 그룹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자 중 하나다. 에밀리아-로마냐와 베네토 등 주요 와인 생산 지역에 20개의 와이너리를 보유하고 있다.
 

▲ 아우스토 '샤르도네 오크', ''노베볼레 로마냐 스푸만테', '메를로' [하이트진로 제공]

 

체비코는 와이너리 설립 이후 품질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최고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5년간 연구해 아우스토를 탄생시켰다는 게 하이트진로의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우스토는 ‘노베볼레 로마냐 스푸만테’와 ‘메를로’, ‘샤르도네 오크’ 3종으로 50개국에 동시 출시한다.

이 중 노베볼레 로마냐 스푸만테는 이탈리아 토착 품종으로 만든 12도의 스파클링 와인이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풍부한 과일향과 신선한 산도가 뛰어난 트레비아노 품종과 진한 베리향을 지닌 파모소 품종을 블랜딩했다.

또한 독일의 샤르마 방식으로 와인 이스트 잔해인 리(Lees)와 함께 2차 발효시켜 맑고 연한 노란색 빛을 띤다.

와인 패키지는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지역의 지형을 표현하기 위해 병에 음각으로 곡선을 넣었다.

아우스토 3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천호점‧판교점)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인천~다낭·홍콩 취항 1주년…탑승률 90% ‘중단거리 안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인천~다낭, 인천~홍콩 노선 취항 1주년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두 노선은 중단거리 시장 공략을 위한 에어프레미아의 대표 전략 노선으로, 지난 1년간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1월 23일 인천~다낭 노선에 첫 취항한 데 이어, 이튿날인 24일 인천~홍콩 노

2

노랑풍선, 2025년 연간 우수 가이드·인솔자·랜드사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월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랑풍선 사옥에서 ‘2025년 연간 우수 가이드·인솔자·랜드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평가 기간은 202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노랑풍선 여행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만족도 조사와 VOC(고객의 소리) 데이터를 종합해 공정하게 평가했다.

3

한국타이어 ‘아이온’, 포뮬러 E 마이애미 달궜다…글로벌 EV 타이어 기술력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무대에서 전기차(EV)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공식 파트너로 참여 중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2 제3라운드 2026 마이애미 E-PRIX가 지난 1월 31일(현지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