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불황 속 소주 수출 역대 최대…36.3% 성장률 기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7 17:55:10
  • -
  • +
  • 인쇄
글로벌 시장 경쟁제품 분석 등 트렌드 파악 주효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도 소주 수출 최대성장률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주 수출액 1억 2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약 36.3%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참이슬' [하이트진로 제공]

 

이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소주 수출 실적은 대륙별로 고른 고성장률을 기록했다.

중화권이 47.6% 성장한 2558만 달러, 미국 등 미주 지역이 47.3% 증가한 1944만 달러로 50%에 가까운 고성장을 기록했다. 일본‧동남아시아 지역도 20~30% 성장하는 등 고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전략 국가에 대한 현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에 민첩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이 같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제품에 대한 분석과 저도주 및 과일리큐르 인기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대형마트 등 가정시장 내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자몽에이슬‧딸기에이슬‧자두에이슬)를 입점하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 설치 등 소비자 행사에도 적극 나섰다.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유튜브 글로벌 페이지도 추가 개설했다.

하이트진로는 온라인상에서 현지에 한국의 주류문화를 소개하거나 업소와 연계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올해는 아시아 전략 국가들에서의 성장과 브랜드 파워를 보다 가속화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 국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유럽‧북아메리카 지역으로까지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