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잎담배 농가 수확 돕기 봉사활동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8 18:25:59
  • -
  • +
  • 인쇄

KT&G는 지난 5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KT&G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소속 임직원은 이날 경북 문경시 가은읍에 있는 잎담배 농가를 찾아 1만 5000㎡(4500평) 규모의 농지에서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 KT&G 제공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려워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돼 노동 강도가 높다.

국내 농가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재유행과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KT&G는 지난 2007년부터 잎담배 수확 작업 이외에도 봄철 이식 작업 일손 돕기에 나서는 등 16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정호 KT&G 원료본부장은 "앞으로도 농민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미트프로젝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급 한우부터 가성비 중심의 수입육까지 폭넓게 구성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LA 꽃갈비세트(1.8㎏)’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명절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해온 인기 상품으로, 갈비 부위 중

2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기반 기술 사업 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3

에어로케이 청주–나고야 노선 1주년…청주공항서 일본 중부 관광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의 청주–나고야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나고야중부국제공항(주부국제공항)은 오는 2월 2일까지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나고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나고야를 포함한 일본 중부지역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공항 이용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