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사전계약 시작…7332만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4 18:35:44
  • -
  • +
  • 인쇄
부스트모드, V2L 등 제네시스 전기차 전용 기능 탑재

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모델’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GV70 전기차는 제네시스의 중형 전동화 SUV다. 제네시스는 이번 차량에 배터리의 효율적인 배치와 서스펜션 조정 등을 적용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주행감을 유지하면서 전기차 특성을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제공]

 

사륜구동(AWD)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V70 전기차는 최대 출력 160킬로와트(kW), 최대 토크 350뉴튼미터(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했다. 이를 통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 성능을 낸다.

제네시스 연구소 측정 결과에 따르면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대시키는 부스트 모드를 적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2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 전기차에 77.4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00km이다. 특히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된다. 복합전력소비효율은 19인치 휠 기준 4.6 km/kWh다.

또한 전륜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 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적용해 2WD(이륜)와 AWD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한다.

이번 차량에는 경량 소재가 적용되고 부품의 개수도 줄었다. GV70 내연기관 모델 대비 차체 강성을 24% 높였다.

이에 더해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고객은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실내외 V2L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V2L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최대 3.6kW의 소비전력을 제공해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교통 흐름과 운전자의 감속 패턴,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활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을 갖췄다.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 가속 페달만을 사용해 가속‧감속‧정차할 수 있는 ‘i-페달’ 모드 등 전기차 전용 사양도 적용됐다.
 

▲ GV70 전동화 모델 실내 [제네시스 제공]

 

GV70 전기차 실내에는 재활용 페트(PET)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가 사용돼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구현했다.

정부‧지자체 보조금 지급 대상이며 사전 계약은 24일부터 시작한다. 판매가격은 7332만 원이다.

제네시스는 내달 GV70 전기차를 출시하고 제네시스 하남‧수지‧안성에서 특별 전시와 함께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70 전기차는 실내 거주성,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기본 모델의 장점에 전기차의 동력 성능을 더해 한층 강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한컴그룹,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컴그룹은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이사를 사장으로 발령하는 등 총 12명의 임원 승진자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AI·데이터·디지털 금융 등 그룹의 미래 핵심 사업에서 보여준 성과를 기반으로, 그룹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실행 체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사장으로 승진한 송상엽 한컴위드

2

FIVE O ONE, 연말 싱글 'Last Christmas' 깜짝 발매 확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그룹 FIVE O ONE(김현중, 허영생, 김규종)이 겨울 감성을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17일 오전 헤네치아는 "오는 18일 FIVE O ONE의 새 디지털 싱글 ‘Last Christmas’가 발매된다. 이번 신곡은 FIVE O ONE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곡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오랜 시간

3

'키랑남 최홍만' 최홍만, 고양이 카페서 핑크빛 모먼트? "아이 키우고 싶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왕 크니까, 왕 귀여운’ 최홍만이 고양이들과 힐링하는 하루를 선보인다. 17일(수) 오후 5시 30분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 ‘키링남 최홍만’(제작 SK브로드밴드)에서는 ‘218cm 대한민국 대표 골리앗’ 최홍만이 고양이 카페를 방문해 고양이들과 꽁냥꽁냥한 케미를 발산하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최홍만은 “어릴 때부터 고양이를 좋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