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 크래프톤, '공통 분모는 재미뿐' 각양각색 신작 러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20:08:19
  • -
  • +
  • 인쇄
복층 구조 활용 부스, 재미에 보는 맛 더한 '개성 가득'
사이버 세상 속 제2의 인생, 낯 부끄러운 대사로 '승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크래프톤이 14일 하나의 게임사에서 만들어졌다고 보기 힘들만큼 개성으로 뭉친 신작들로 지스타2024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부산 벡스코에 BTC홀과 외곽에 마련된 'inZOI(이하 인조이)', '하이파이 러시(Hi-Fi RUSH)', '프로젝트 아크(Project ARC)',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의 부스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보는 관객들의 눈길을 잡아 끌었다. 

 

▲ 인조이를 체험 중인 크래프톤 부스 방문객들.[사진=메가경제]

 

특히 복층 구조를 활용해 층마다 다른 게임의 체험 공간을 구성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모습이다. 관람객은 크래프톤 실내 부스 및 '카페 펍지', 야외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시연존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공통 분모를 찾을 수 없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인생 시뮬레이션 'inZOI(이하 인조이)'·오픈월드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 모바일'·밀리터리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개척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 투게더'·마법소녀 변신 시뮬레이션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등은 각기 다른 재미로 지스타에 승부수를 던졌다.

 

▲ 목청 대결이 한창인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부스.[사진=메가경제]

 

인조이는 개인마다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하고 이를 조작해 색다른 인생을 살아보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날 관람객은 시연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 자신의 아바타를 본뜬 사원증을 받을 수 있었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은 관람객들이 맞붙는 대결의 장을 마련해 낯부끄러운(?) 대사들이 야외무대를 가득 채웠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올해 지스타에서 다양한 타이틀의 시연과 대규모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지스타를 찾는 게임 팬들에게 보다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식품부, 산란계 ‘면적 확대’ 2년 유예...계란값 안정화 취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정부가 계란 수급 불안과 가격 급등 우려를 이유로 산란계 사육 면적 확대 일정을 2년 늦춘다. 7일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에 따르면 당초 이달부터 새로 입식하는 산란계에 적용하려던 사육 면적 확대(마리당 0.05㎡→0.075㎡) 조치를 2027년 8월까지 자율 관리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그러나 산란계협회의 의견을 받아

2

쿠팡서 중소기업으로 성장한 업체 1만개 넘어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에 입점한 이후 빠르게 성장해 소상공인에서 중소기업으로 발돋움한 중소 기업이 최근 5년간 1만개를 넘어섰다. 쿠팡에 입점할 때는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었지만, 전국 쿠세권과 2390만명에 육박하는 활성고객을 보유한 쿠팡을 발판삼아 소상공인을 ‘졸업’해 성장에 날개를 단 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 소

3

현대백화점, 올해 첫 수확한 '햅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점포의 식품관에서 올해 첫 수확한 햅쌀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햅쌀은 연간 한정 수량만 생산되는 유기농 '현대쌀집 금쌀'과 전남 보성 간척지에서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프리미엄쌀 '특별재배미', 생육기간이 짧아 친환경적이면서 구수한 향이 특징인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