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디스커버리펀드 피해자에게 50% 선지급 결정

장주희 / 기사승인 : 2020-06-11 18:00:42
  • -
  • +
  • 인쇄
기업은행 본사 전경.(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사진=IBK기업은행)


[메가경제= 장주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디스커버리 핀테크 글로벌(선순위)채권 펀드 투자자에게 ‘선 가지급?후 정산’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선 가지급 비율은 최초 투자원금의 50%다.


이번 안은 고객이 기업은행과 개별 사적화해계약을 통해 선 가지급금을 수령하고, 향후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를 거쳐 결정된 최종 보상액과 환매 중단된 펀드의 최종 회수액이 결정되면 차액을 사후 정산하는 방식이다.


은행 측은 환매중단 장기화에 따라 자금이 묶여 발생하는 고객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선 가지급 결정의 이유를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8일부터 진행 중인 금감원 검사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 이를 토대로 관련 법령과 규정이 정한 바에 따라 합리적으로 해결하되 고객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향후 분쟁조정위원회 조사 등 절차에 있어서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은행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분리 독립하고 고위험상품 관련 내부통제를 강화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세부적인 지급방법, 시기, 절차에 대해서는 투자자들에게 추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의 이사회 참관 요구에 대해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사회에서의 자유로운 의사판단 저해 등을 이유로 수용되지 않았으며, 투자자 대표들의 요구사항은 이사회에 가감 없이 전달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주희
장주희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파브리 셰프 컬렉션 ‘스테이크 세트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이하 ‘파브리’)와 함께 구성한 연말 시즌 한정 ‘스테이크 세트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롤링파스타는 2022년부터 파브리 셰프와 협업해 정통 이탈리아 가정식 감성을 담은 메뉴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이번 메뉴는 협업의 연장선에서 연말 시즌을

2

아성다이소, 꼬아보고 찔러보고!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DIY 인형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나만의 인형을 만들며 취미생활을 즐기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구성했고, 모루인형 만들기세트, 펠트인형 만들기세트, 만들기소품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연예인 등이 가방을 꾸미며 화제가 되기도 한 ‘모

3

샤오미코리아, '연말 프로모션' 시작…"고객 경험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내년 1월 1일까지, 한 해 동안 한국 소비자가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 샤오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샤오미가 구현한 “Human × Car × Home” 생태계에 연결된 모바일 기기부터, 가전 및 로봇청소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