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내달부터 'KT알파 쇼핑'으로 새 출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7 02:05:51
  • -
  • +
  • 인쇄

KT알파가 운영하는 KT그룹의 T커머스 채널 K쇼핑이 내달 1일부터 브랜드명을 'KT알파 쇼핑'으로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범한 K쇼핑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체계의 전면 개편에 나선다. 

 

▲ 정기호 KT알파 대표(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와 임직원들이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새 브랜드는 기존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앱 등 모든 서비스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지난 25일에는 서울 양천구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뉴 브랜드 선포식’을 열어 임직원들이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 가치 체계를 공유했다.

우선 TV와 모바일앱의 화면 구성 환경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형태로 변경한다.

또 TV 채널 안에서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인 TV앱 메뉴를 기존 상단 가로형에서 좌측 세로형 구조로 바꿔 포털 사이트 검색에 익숙한 사용자의 입맛에 맞춘다.

상품 검색 시에는 TV 채널에서 '화면 크게보기'와 '방송편성표'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진입 단계를 축소하고, 모바일 앱에서는 이전 상품 검색 및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는 '쇼핑트렌드' 메뉴를 신설할 예정이다.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 TV 시청 중 방송 하단의 QR 코드를 사용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했다.

오는 7월 1일부터는 원터치 결제가 가능한 인하우스(In-House) 결제 시스템인 ‘알파페이’를 모바일 앱에 적용해 카드·계좌 간편등록을 진행하면 이후 상품 구매 시 추가 정보 입력이나 인증 절차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진다. 

 

▲ KT알파 쇼핑 BI


올해 하반기부터는 유통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PB(자체)·NPB(공동기획) 브랜드 출시를 확대하고,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빅 브랜드와 해외 유명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 확보, 단독 기획상품 라인업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과 결제까지 쉽고, 편리하고, 빠르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을 '알파(최고)'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