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공개한다더니 명품 홍보?" 조세호, PPL 논란에 결국 사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09:11: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개그맨 조세호가 과도한 명품 사랑 및 PPL 논란에 대해 질타가 이어지자 "애정 어린 충고에 감사드린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 조세호가 17일 전날 불거진 과도한 명품 협찬 논란에 대해 "애정 어린 질책 감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조세호 유튜브 채널]

 

조세호의 유튜브 채널인 '조세호 CHO SAE HO'측은 17일 전날 올려놨던 '여자친구 선물 사러 가요, 저랑 같이 준비하실래요? 겟 레디 위드 세호'라는 제목의 영상 밑에 '고정 댓글'을 달아 해당 영상으로 인해 일었던 '명품 PPL' 논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고정 댓글에서 조세호 측은 "이번 '여자친구 선물 사러 가요' 콘텐츠에 대한 구독자 여러분의 애정 어린 충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댓글을 남겨주신 모든 구독자 분들의 말씀을 깊이 새기며, 향후 채널 조세호 콘텐츠 제작에 충실히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따끔한 질책도 함께 부탁드리며, 구독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저와 채널 조세호 제작진은 최선을 다하겠다"며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 꾸준히 소통하며 채널 조세호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6일 조세호는 자신의 채널에 '여자친구 선물 사러 가요. 저랑 같이 준비하실래요? 겟 레디 위드 세호'라는 영상을 선보였다. 이 영상에서 그는 10월 결혼을 앞두고 신혼집을 미리 소개했는데, 집 소개보다는 특정 브랜드가 노출되는 옷과 가방 위주의 패션 이야기가 주를 이뤄 시청자들의 불만을 샀다.

 

옷방을 소개하겠다는 조세호는 특정 패션 브랜드 제품을 계속 보여주고 설명하면서, "너무 편해서 이거만 입는다", "내일 입을 옷을 미리 걸어놓는다", "여자친구도 '예쁘다'라며 탐낸 제품" 등 이 브랜드 홍보에 열을 올렸다. 심지어 그는 "가방을 하나 더 사야겠다. 여자친구에게 선물할 가방과 옷을 보러 가겠다"며 이 브랜드의 매장을 찾아가기도 했다. 매장에서도 계속해 가방과 옷을 착용했으며 마지막엔 몇몇 제품을 구매하더니, '영상 속 제품들은 백화점 및 온라인 스토어(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는 홍보성 멘트로 영상을 마무리지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대놓고 광고하는 콘텐츠네", "옷방 공개라고 해놓고는 간접광고만 하네", "명품 사랑도 정도껏이지 보기 불편하네요", "자꾸 광고 콘텐츠 올리면 앞으로는 구독 끊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