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우리동네 친환경 가게 정보 오픈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8 08:20:45
  • -
  • +
  • 인쇄
이용자 참여로 정보공유, 긍정 가치 순환 이끌어

당근마켓 이웃이 함꼐 만드는 '우리동네 친환경 가게 지도'가 열린다.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이달 초 진행한 환경의 날 캠페인에서 이용자 참여로 모인 친환경 가게 정보를 기반으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 동네 친환경 가게를 소개하는 캠페인 댓글 이벤트에는 5165개의 댓글 참여가 이뤄졌으며, 이 중 중복 매장을 제외한 3816곳의 가게가 이번 친환경 지도에 등록됐다.

친환경 지도에서는 가게 위치와 상호명 등 기본 정보부터, 해당 점포가 실천하고 있는 환경 보호 노력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포장재를 쓰거나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가게, 친환경 농산물을 취급하는 가게 등 환경을 위한 노력들을 소개하고, 이웃들의 실제 방문 후기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지도는 누구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수정할 수 있는 오픈맵 형태로, 2020년 ‘겨울간식’ 지도에 이어 두 번째 테마로 선보이는 소셜 지도다.

지도에는 없지만 공유하고 싶은 친환경 가게가 있다면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동네 인증 후 지도에 직접 위치 정보와 친환경 가게 소개글을 등록하면 된다.

친환경 가게 정보를 나눈 이웃에게는 ‘동네환경지킴이’ 활동 배지가 리워드로 제공된다.

그린슈머, 제로웨이스트 등 사회 전반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우리동네 친환경 지도는 ‘내 근처’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내 근처 화면에서 ‘친환경 가게’ 아이콘을 누르거나, 상단 검색창에 ‘친환경 지도’ 키워드를 검색하면 지역별 친환경 가게 위치와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18일부터 3일간 홈 화면과 동네생활 메인 화면에서도 만날 수 있다.

당근마켓 마케팅팀 최정윤 팀장은 “친환경 지도는 환경에 대한 성숙한 시민 의식과 건강한 지역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고픈 이웃들의 따뜻한 의지가 모인 결과물"이라며 "친환경 가게 정보가 늘어나고 공유가 활발해질수록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는 만큼 이용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당근마켓은 자원 재사용의 중요성과 환경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을 대한민국 전역에 전파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 1억2000만건의 이웃 간 거래와 나눔, 소통을 연결했으며 현재까지 재사용된 자원의 가치는 2949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2025년 매출액 6.3% 증가…고부가 차종 판매 확대로 외형 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6.3% 증가한 186조2545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과 평균판매단가 상승, 우호적인 환율 효과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미국 관세 영향과 글로벌 인센티브 증가 등 비용 부담 확대로 전년 대비 19.5% 감소한

2

보람그룹,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생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펫휴머니제이션) 사회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이에 따라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펫상품의 고급화, 팻패션의 다양화, 여행과 여가의 확장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펫소비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동반

3

모델솔루션, 북미 최대 의료기기 설계·제조 전시회 참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델솔루션은 2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MD&M West 2026(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MD&M West는 의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