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면 겨울 격돌···농심의 반격은 팔도를 넘을까?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9 08:35:45
  • -
  • +
  • 인쇄
여름용 제품? 각각 윈터에디션 출시

업계서 여름철 주력 제품으로 알려졌던 비빔면 시장의 경쟁이 겨울로 접어들며 여전히 달아오를 전망이다.

라면 시장 전체를 놓고 봤을 때 선도기업인 농심이, 비빔면에 한정했을 때 팔도의 아성을 쉽게 넘지 못했던 것도 사실. 올 겨울 두 경쟁자의 격돌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주목된다.
 

▲사진 왼쪽부터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사진 = 각사 제공)

 

양사는 각각 ‘윈터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포문을 연 건 팔도. 지난 25일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겨울 시즌 한정 제품으로 선보이는 것이며, 올해는 어묵업계 1위 삼진어묵과 협업해 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게 특징이다.

해당 스프는 어묵을 분말화한 것으로 원재료를 진하게 우려낸 깊은 국물 맛을 따뜻한 물에 타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팔도의 매년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2020년의 3차 에디션은 출시 한달 만에 500만개를 팔아치우며, 300만개를 추가 생산해 모두 800만개를 팔았다.

4차 에디션은 총 500만개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김준용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그동안 팔도비빔면을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좀 더 특별한 경험을 드리기 위해 국내 대표 어묵브랜드 삼진어묵과 함께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즐거움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다양한 협업제품을 선보이며, 비빔면 국민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배홍동비빔면을 선보이며 팔도의 아성에 도전한 농심도 윈터에디션을 선보인다.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고, 치즈의 풍미가 비빔면 소스의 매콤한 맛과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는 게 농심의 평가다.

면과 소스를 비비고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마치 그릇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윈터에디션’ 제품임을 보여준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배홍동비빔면은 2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비빔면 시장 매출 순위 2위까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뜨거운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겨울에도 색다르게 비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