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 1위...BTS-세븐틴 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9:08:4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 1위에 뉴진스(NewJeans)가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된다.

특히, K-브랜드지수는 지난달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9억 8634만 823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은 뉴진스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방탄소년단(2위), 세븐틴(3위), 라이즈(4위), 에스파(5위), 아이브(6위), 투어스(7위), 스트레이키즈(8위), 엔하이픈(9위), NCT(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류원선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리서치센터장은 “지난 6월 발표한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 5위에 머물렀던 뉴진스가 이번 빅데이터 평가에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최정상 그룹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는 2022년 7월 데뷔 후 지금까지 발매한 5장의 음반이 모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K-팝 부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뉴진스는 세계 뮤직 시장의 양대 산맥인 미국과 일본에서 굳건한 입지를 구축하며 영향력을 확산 중이다. 뉴진스의 싱글 타이틀곡 ‘Supernatural’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32위에 등극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일본에서 데뷔한 뉴진스는 해외 아티스트 최단기 도쿄돔 입성 기록까지 경신해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뉴진스 멤버 하니가 선보인 마츠다세이코(松田聖子)의 ‘푸른 산호초’ 무대는 일본 전역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호평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의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퓨처, 미국 지사 설립… 글로벌 웰니스 기업 도약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합 웰니스 기업 더퓨처(대표 도경백)가 미국 지사 설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더퓨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을 필두로 ‘푸응’, ‘소우코우’ 등 히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입지를 확대해 왔다. 최근에는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칼로, 이너뷰티 브랜드 낫띵베럴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종합 웰니스

2

글로벌 제약·바이오 리더, 내한 직후 365mc 찾은 이유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제약사 라지엘 테라퓨틱스(라지엘)의 필립 세종 회장과 알론 블루멘펠드 CEO가 지난 9일 서울에서 열린 제26회 세계지식포럼 부대 행사 ‘K-BIO NIGHT 2025’ 참석에 앞서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를 먼저 찾은 사실이 확인됐다. 단순한 의례 방문이 아니라, 양사의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행보라는 분석이다.

3

유한양행 ‘윌로펫’, 반려견 맞춤형 종합 영양 보조제 7종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반려동물 토탈 케어 브랜드 ‘윌로펫’을 통해 반려견 맞춤형 종합 영양 보조제 7종을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반려견의 생애주기와 주요 건강 기능별 니즈에 따라 △퍼피&주니어 △어덜트 △시니어 등 연령별 3종과 △기관지 △눈 △관절 △신장 건강을 위한 기능별 4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을 최소화하기 위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