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브이올렛 'DCA', 팔뚝 피하지방 7.49mm 감소… 미국 SCIE 저널 게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09:27: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중앙대학교병원 박귀영 교수, 윤춘식 예미원피부과 원장 등이 참여한 연구팀이 지방파괴주사제 ‘브이올렛’의 주성분인 데옥시콜산(DCA)이 팔뚝 부위 피하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한다는 사실을 국내 최초로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 SCIE급 학술지 ‘미용피부과학 저널(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게재됐다.

 

▲ 대웅제약 브이올렛 'DCA', 팔뚝 피하지방 7.49mm 감소

브이올렛은 2021년 대웅제약이 출시한 국산 1호 지방파괴주사제로, 지방세포를 파괴해 반영구적인 지방 감소 효과를 나타낸다. 기존 지방분해제와 달리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연구는 기존에 주로 턱밑 부위에 적용되던 데옥시콜산을 팔뚝(상완 후면)에 시술한 첫 임상으로, 팔뚝 피하지방 두께가 최대 7.49mm 줄어드는 효과를 확인했다. 연구팀은 5mg/mL와 2.5mg/mL 농도의 브이올렛을 8주간 3회 시술 후 20주간 관찰했으며, 피하지방 두께가 각각 평균 7.49mm, 4.68mm 감소했고 팔둘레 길이도 각각 1.55mm, 1.1mm 줄었다고 밝혔다.

특히 연구팀은 데옥시콜산을 희석해 투여하는 방식을 적용, 농도가 낮아질수록 환자의 통증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 환자들이 경험한 통증은 VAS 척도로 측정했으며, 5mg/mL 농도에서 평균 5.7점, 2.5mg/mL 농도에서는 2.3점으로 나타났다.

연구를 주도한 박귀영 교수는 “브이올렛의 지방분해 효과와 통증 반응을 농도별로 분석한 최초 연구로, 팔뚝 부위 시술에 대한 임상적 근거를 마련했다”며 “희석 시술법으로 통증을 줄이면서도 효과는 유지할 수 있어, 팔뚝을 비롯한 다양한 부위에 브이올렛 활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브이올렛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지방파괴주사제로, 4건의 임상 연구를 통해 총 960명 이상의 한국인 대상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