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 위생등급제 최고등급 획득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09:58:49
  • -
  • +
  • 인쇄
체계적 위생관리 시스템 운영 성과
전담 푸드 디렉터·위생교육 실시 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 장례식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위생등급 지정 심사에서 전국 7개 전 지점 모두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 교원예움 평택장례식장 전경 [사진=교원그룹]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는 제도로, 3개 분야 64개 항목에 대한 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매우우수·우수·좋음’ 3단계 등급을 지정·공개한다.

교원라이프는 유족과 조문객에게 최상의 장례 환경을 제공하고자 김해 지점(2023년 7월)을 시작으로 화성(2024년 5월), 포항(2024년 10월), 아산(2025년 3월), 강원(2025년 6월), 서서울(2025년 9월), 평택(2025년 10월) 등 전국 7개 지점의 위생등급 지정을 추진해 2년여 만에 전 지점 인증을 완료했다.

 

▲ 위생등급제 7개 지점 최고등급 획득 이미지 [사진=교원그룹]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 장례식장 내 접객 및 식음(F&B) 공간의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위해 식음료 품질 및 위생 관리를 전담하는 ‘푸드 디렉터’ 제도를 도입하고, 전국 지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위생교육을 시행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장례사업 진출 이후 8년간 식품위생법 위반 건수 ‘0건’이라는 무결점 위생 관리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교원라이프는 앞으로도 매년 전 지점에 대해 위생등급 유지 및 갱신을 위한 내부 점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F&B 서비스 영역에서는 신메뉴 출시와 위생관리 혁신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의 우수한 식음 서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문객 답례품 ‘예움 답례 선물’을 새롭게 도입했다.

패키지 구성에는 교원예움의 시그니처 수제맥주인 ‘내곁에일’, ‘함께라거’와 함께 ‘예움견과’, ‘도시락팩(닭강정, 과일, 떡 등)’이 포함된다. 구성은 고객 취향이나 지역별 특성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유족과 조문객에게 안심할 수 있는 위생 환경과 최상의 장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번 업계 최초 전 지점 최고 등급 획득은 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위생과 시설, F&B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는 5일 서초구 본사에서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이하 재단)이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수여식에는 이정열 재단 이사장, 알리쉐르 아브두살로모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주한 베트남 대사관 및 베트남유학생총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2010년, hy 창업주 윤덕병 선대 회장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성장세만큼 ‘사람 투자’도 늘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꾸준한 출점 속도에 맞춰 ‘젊은 인재 영입’과 ‘성과에 따른 리더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 애슐리퀸즈는 코로나19 이후 신규 출점을 이어가며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바라보고 있다. 매장 확장과 리뉴얼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최근 3

3

경동원, KAFF 2025 참가…내화단열 통합 솔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원이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공동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25(KAFF 2025, Korea Architecture Fair & Festival 2025, 이하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물의 화재 안전성과 단열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대거 전시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