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G-CON 2025 참여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0:16:06
  • -
  • +
  • 인쇄
글로벌 연사 라인업 속 유일 한국 게임사
핵심 디렉터 4인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산하 라운드8(ROUND8) 스튜디오가 '지스타 2025' 기간 중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G-CON 2025, 이하 지콘)’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 '지스타 2025' 기간 중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라운드8 스튜디오 멤버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의 최지원, 이상균, 진승호 디렉터와 권병수 내러티브 디렉터까지 총 네 명의 핵심 개발진이 함께 연사로 참여한다.

네이버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가 모더레이터(대담 진행자)를 맡는다. 이들은 '게임 내러티브'를 주제로 자신만의 철학을 공유하고, 실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게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콘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오는 1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열리며, 네오위즈 세션은 첫째 날인 1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올해 지콘 연사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국내 게임사는 네오위즈가 유일하다. 특히 개인이 아닌, 라운드8 스튜디오가 하나의 팀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대표 RPG '드래곤 퀘스트'의 호리이 유지,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수석 작가 제니퍼 스베드버그-옌 등 세계적인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라운드8 스튜디오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사실은 글로벌 시장에서 네오위즈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지콘 참여를 통해 라운드8 스튜디오만의 개발 철학을 공유하게 돼 무척 설레고 기쁘다”며 “저희 게임을 즐겨 주시는 많은 팬분들과 만나 게임 내러티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운드8 스튜디오 최지원 디렉터와 권병수 내러티브 디렉터는 글로벌 흥행작 ‘P의 거짓’과 DLC ‘P의 거짓: 서곡’의 총괄 디렉팅과 전체 내러티브 기획을 각각 담당했다. 권 디렉터는 정통 판타지 소설 ‘여왕의 창기병’을 집필한 소설가로도 유명하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대한민국 1세대 판타지 소설 ‘하얀 로냐프강’을 집필한 이상균 디렉터와 '검은방' 및 '회색도시' 시리즈와 '베리드 스타즈'의 시나리오와 디렉팅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진승호 디렉터는 지난 2024년 네오위즈에 합류, 이야기 중심의 PC·콘솔 게임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라크 의료진, 선진의술 배우러 연세사랑병원 찾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지난 9월 19일,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고 행복프로세스 사회적협동조합 및 순천향대학교부속서울병원이 수행하는 글로벌 연수사업 ‘이라크 국립병원 병원관리시스템 활용 역량강화’ 1차년도 프로그램의

2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수료식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지난 20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된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고민들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달 9일부터 이달 20일까지 7주에 걸쳐

3

NH농협은행, '원금보장형 지수연동예금 25-7호'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만기유지 시 원금과 최소 약정 이자는 보장받으면서 높은 추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연동예금(ELD, Equity-Linked Deposit) 25-7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수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