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코너 닐랜드 신임 대표 선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7 10:39: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주류 기업 디아지오가 코너 닐랜드 현 디아지오 인도양 총괄 겸 세이셸 대표를 디아지오코리아의 새로운 대표로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


닐랜드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해 7월 윈저글로벌과 별도 법인으로 분사 후 출범시킨 인터내셔널 스피릿&비어 (IS&B) 비즈니스를 이끌 예정이다.
 

▲ 코너 닐랜드 신임 대표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전임자인 댄 해밀턴 대표는 오는 10월 1일부로 디아지오코리아를 떠나 디아지오 호주로 자리를 옮긴다. 그는 한국에서의 대표 임기 동안 IS&B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성장을 가속화 했다는 평을 받는다. 아시아 최초로 기네스 콜드 브루를 국내에 론칭하기도 했다.

닐랜드 대표는 2005년 디아지오 입사 후 아일랜드와 유럽에서 영업‧커머셜‧이노베이션 등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거치며 주류 업계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또한 기네스 글로벌 브랜드팀의 커머셜 디렉터로 근무할 당시 한국의 주요 프로젝트와 캠페인을 진행하며 한국과도 긴밀히 협력한 바 있다.

아울러 그는 디아지오 세이셸 대표 및 인도양 총괄로서 세이셸에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아프리카의 가장 큰 스카치위스키 시장 중 하나인 아프리카 레위니옹 지역에서 위스키 점유율을 늘리는 등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존 오키프 디아지오 아시아태평양, 글로벌 트래블, 인도 사장은 "댄 해밀턴 대표는 한국 비즈니스의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2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 목 건강 위협…거북목증후군 주의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스마트폰은 현대인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됐다. 대중교통이나 거리에서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영상 시청, 업무 처리 등을 하는 모습은 흔하다. 그러나 고개를 숙인 채 장시간 사용하는 습관은 목 건강을 해치고, 거북목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분당제생병원 척추센터 신경외과 박종혁 과장은 “스마트폰 시청은 목의

3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