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1:08: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지난 12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공식 가입하고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입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경영활동 전반에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매년 이행보고서(CoP)를 제출해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며 지속가능경영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대 핵심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내재화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167개국 2만5천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 중이다. SDGs는 2030년까지 글로벌 빈곤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발전을 목표로 한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동아에스티는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취득, 2024년 재인증을 받았으며, 송도·천안·대구 캠퍼스 생산 시설에서는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해 지속가능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첫 보고서 ‘온(溫, ON)’을 발간,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 및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헬스케어 산업은 SDGs 핵심 과제로 동아에스티의 이번 가입이 ESG 가치 발굴과 SDGs 달성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UNGC 가입은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국제 지속가능경영 기준에 부응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