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국내 첫 ‘LTD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오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5:3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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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프리미엄 라인 ‘리복 LTD(LEARN, TEST, DESIGN)’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오픈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3층에 마련된 ‘리복 LTD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은 리복 잠실 롯데월드타워몰점과 함께 향후 브랜드 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될 예정이다. 센텀시티점은 연매출 2조원을 기록하는 국내 대표 백화점으로, 그 중 3층은 스포츠·애슬레저 소비가 가장 활발한 층으로 손꼽힌다. 퍼포먼스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리복의 확장 방향성과도 높은 시너지가 기대되는 위치다.

 

▲ [사진=LF]

 

리복 LTD는 리복의 방대한 아카이브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디자인·소재·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LEARN, TEST, DESIGN’이라는 콘셉트 아래 미래지향적 감각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이며 이번 플래그십은 해당 라인을 전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첫 공간이다.

 

리복은 이번 매장을 브랜드 리빌딩의 출발점이자 글로벌 디자이너·로컬 브랜드 협업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허브’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LTD 1호점을 기반으로 향후 전국 주요 상권으로 확장 가능한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총 51평 규모로 구성된 매장에서는 프리미엄 LTD 라인을 비롯해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스페셜 에디션 등 한정 발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스포츠 매장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디자인 실험실(Lab)’ 콘셉트를 구현해 리복의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인테리어는 브러시드 메탈, 인더스트리얼 텍스처, 모노톤 베이스 등 리복 헤리티지를 모던하게 해석한 소재를 바탕으로 레드 포인트를 더해 패션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감성을 세련되게 담았다. 매장 곳곳에는 리복의 세계관을 표현한 VP존, 디지털 스크린, 아이코닉 아카이브 모티프가 배치됐다.

 

리복 관계자는 “센텀시티점은 리복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라며 "특히 스포츠·퍼포먼스 패션 소비가 활발한 주요 위치에 자리한 만큼 리복 LTD가 지향하는 퍼포먼스·라이프스타일·아카이브 패션 콘셉트와 가장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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