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선 야심작’ 갤러리아, 美 파이브가이즈 국내 첫매장 6월말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06 16:00:3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자사가 론칭을 준비중인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1호점이 오는 6월 말 서울 강남에 문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파이브가이즈는 국내 유치의 전 과정을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진두지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본부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이다.
 

▲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오른쪽)과 윌리엄 피처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이 지난해 10월 서울 더플라자에서 파이브가이즈 국내 사업 추진 약정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국내 첫 점포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 한복판에 들어설 예정이다.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 층이며 좌석은 150여 개 정도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처음 론칭하는 브랜드인 만큼 되도록 많은 고객이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국내에서 하루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강남역 일대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유치 전 과정을 직접 이끈 김 본부장을 중심으로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현지 제품과 같은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정적인 재료 공급망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지난해 2월 갤러리아에 부임한 김 본부장이 브랜드 검토부터 계약 체결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한 첫 번째 신사업이다. 김 본부장은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최근 본인 SNS 계정에 파이브가이즈 관련 콘텐츠를 연이어 올리는 등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 조감도 [한화갤러리아 제공]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을 중심으로 유럽‧아시아‧중동 등 23개 국가에서 18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홍콩‧싱가포르‧중국‧말레이시아‧마카오에 이어 아시아에서 6번째 진출 지역이 됐다. 갤러리아는 올해 6월 1호점을 시작으로 5년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파이브가이즈는 이달부터 국내 1호점에서 일할 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주요 인력은 약 6주간 홍콩에서 조리‧서비스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달 8일부터 건물에 임시 가림막이 설치되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라며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