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토리지, CJ대한통운과 '오네서비스' 맞손…"풀필먼트사 최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0 16:57: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아이스토리지는 풀필먼트 전문기업 최초로 지난 6월 CJ대한통운과 오네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최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해 물류창고에서 검수와 포장, 배송, 주문취소, 교환 등 모든 과정을 판매자 대신 처리하는 서비스다. 이러한 전 과정은 시스템을 통해 전문화돼 있다.
 

▲ 아이스토리지와 CJ대한통운의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아이스토리지]

 

오네서비스는 CJ대한통운에서 진행하는 택배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다. 출고 다음 날 도착을 보장하며 도착이 되지 않을 경우 1건당 1000원의 택배비를 배상해준다.

이외에도 일요일오네(일요 배송서비스), 새벽에오네(다음 날 오전 7시 이전에 도착하는 새벽 배송서비스), 오늘오네(당일배송 서비스)등이 있다.

아이스토리지에서는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인 내일꼭오네부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추후 다른 오네서비스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풀필먼트 전문 물류기업으로 최단기간인 설립 2년 만에 글로박스 선정 '우수물류센터'에 선정됐다. 지난해 10월부터는 '오늘발송'서비스를 자체적으로 론칭했다.

오늘발송은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건까지 당일 발송하는 서비스다. 오후 11시에 주문해도 70% 이상의 고객이 다음날 구매한 물건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아이스토리지의 설명이다.

아울러 일요일에도 발송업무를 하고 있어 일요일에 구매해도 월요일에 받을 수 있다. 이에 오늘발송 서비스를 이용 중인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이후 이 서비스를 이용한 대부분의 고객사 매출이 증가했다.

아이스토리지는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자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CJ대한통운과의 오네서비스 업무 협약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