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토리지, CJ대한통운과 '오네서비스' 맞손…"풀필먼트사 최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10 16:57: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아이스토리지는 풀필먼트 전문기업 최초로 지난 6월 CJ대한통운과 오네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최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해 물류창고에서 검수와 포장, 배송, 주문취소, 교환 등 모든 과정을 판매자 대신 처리하는 서비스다. 이러한 전 과정은 시스템을 통해 전문화돼 있다.
 

▲ 아이스토리지와 CJ대한통운의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아이스토리지]

 

오네서비스는 CJ대한통운에서 진행하는 택배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다. 출고 다음 날 도착을 보장하며 도착이 되지 않을 경우 1건당 1000원의 택배비를 배상해준다.

이외에도 일요일오네(일요 배송서비스), 새벽에오네(다음 날 오전 7시 이전에 도착하는 새벽 배송서비스), 오늘오네(당일배송 서비스)등이 있다.

아이스토리지에서는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인 내일꼭오네부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추후 다른 오네서비스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풀필먼트 전문 물류기업으로 최단기간인 설립 2년 만에 글로박스 선정 '우수물류센터'에 선정됐다. 지난해 10월부터는 '오늘발송'서비스를 자체적으로 론칭했다.

오늘발송은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건까지 당일 발송하는 서비스다. 오후 11시에 주문해도 70% 이상의 고객이 다음날 구매한 물건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아이스토리지의 설명이다.

아울러 일요일에도 발송업무를 하고 있어 일요일에 구매해도 월요일에 받을 수 있다. 이에 오늘발송 서비스를 이용 중인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이후 이 서비스를 이용한 대부분의 고객사 매출이 증가했다.

아이스토리지는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자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CJ대한통운과의 오네서비스 업무 협약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기차 진입장벽 낮춘다…BYD코리아,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정식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BYD 돌핀은 효율적인 패키징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첫 전기차 구매 수요와 출퇴근 중심 이동, 다운사이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이다.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경험을 통해 상품성과 신뢰성을 검

2

신한은행, 땡겨요 ‘바른 배달’ 챌린지로 소상공인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다음달 8일까지 땡겨요 앱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국가대표 배달앱 바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땡겨요의 2026년 슬로건 ‘대한민국 바른배달 땡겨요’와 연계해 고객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배달 행동을 중심으로 구성한 참여형 챌린지 이벤

3

이케아 코리아, 신학기 맞이 '나를 닮은 꿈을 담아'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신학기를 맞아 2월 5일부터 3월 6일까지 ‘나를 닮은 꿈을 담아’ 행사를 진행한다. 5일 이케아 코리아에 따르면 행사 기간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와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회원은 책상과 의자를 비롯한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