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콘텐츠진흥원, ‘서머너즈 워’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 종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14 17:06:35
  • -
  • +
  • 인쇄
“e스포츠 통해 양국 문화교류의 장 마련”

컴투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의 결승전을 지난 12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와 내년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열린 이번 서머너즈 워 한중 친선대회는 e스포트를 통한 양국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 '서머너즈 워'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 결승전 우승자 Howtoplay 경기 모습 [컴투스 제공]

 

대회는 각 나라의 대표를 선발하는 예선과 양국 선수가 맞붙는 결승으로 두 차례에 나눠 펼쳐졌으며 두 경기 모두 중국 온라인 채널 ‘빌리빌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지난 12일 오후 열린 결승전에는 지난달 말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한국과 중국 각 4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피애, 애정한가득섬린이, Secondbaby, Charmi가, 중국에서는 Hard brick, Howtoplay, LD monster, L’est 순으로 출전해 경기를 치렀다.

결승전은 3전2선승제의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첫 라운드인 8강 경기부터 풀 스코어를 기록하는 등 접전이 펼쳐진 결과 중국의 Howtoplay가 파죽지세로 연승하며 최종 승리했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개최하는 등 게임을 통해 세계 현지 유저들과 만나며 소통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를 비롯해 게임, e스포츠 등을 통한 양국 간 소통 창구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외환 마스터’ 최종 본선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제1회 외환 지식 경연 대회 ‘KB 외환 마스터’ 최종 본선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외환 업무에 대한 임직원 역량 강화와 이를 바탕으로 수출입 기업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외환 지식과 실무

2

구호플러스,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한 가을 화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구호플러스가 트와이스 지효와 개성 있는 가을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 구호플러스는 과거와 미래의 결합에서 영감 받은 2025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하고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 한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구호플러스는 올해 가을 시즌 콘셉트를 ‘과거에서 온 미래(Futures From Yester

3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