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A+'로 상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3 17:18:12
  • -
  • +
  • 인쇄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등급 상향 조정

하이트진로는 한국기업평가의 정기 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기존의 ‘A(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등급이 한단계 상향됐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로써 국내 3대 신용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한국신용평가·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등급이 모두 상향 조정됐다고 설명했다.
 

▲ [하이트진로 CI]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으로 주류 시장이 위축되었음에도 실적이 개선된 점이 등급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는 게 하이트진로의 분석이다.

한국기업평가는 ▲테라·진로 등 신제품 출시 이후 브랜드력 개선과 시장점유율 상승 ▲개선된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 한 재무 부담 완화 추세 ▲견조한 실적에 기반한 재무안정성 개선세 유지 등을 이유로 신용등급 A+를 부여했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1분기까지 매출액은 5837억 원, 영업이익은 581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9.1%, 9.8%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주·맥주 신제품 출시 이후 꾸준히 양호한 실적을 기록해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다’며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지속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수, 기업용 AI ‘Ellm’ GS인증 획득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파수는 자사 도메인 특화 학습 기반 기업용 인공지능(AI) Ellm(엘름)이 GS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파수는 최근 AI기반 비정형데이터 개인정보보호 ‘에어 프라이버시'가 업계 최초로 GS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사내 Private 거대언어모델(LLM) 플랫폼인 Ellm도 GS 인증을 획득하며 AI 기술력과

2

SKT, '해커톤·코딩챌린지'로 국내 숨은 AI 고수 발굴 나선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SK AI 서밋 2025’의 부대행사들로 앤트로픽 공동 개최 해커톤과 26회째를 맞은 장애 청소년 행복 인공지능(AI) 코딩챌린지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앤트로픽, AI 제품 분석 플랫폼 업체인 콕스웨이브와 함께 지난 3일 코엑스에서 ‘클로드 코드 빌더 해커톤’을 개최했다. 이번 해커톤은 2주

3

메디푸드 개발 스타트업 ‘밀리어트’, ‘제3기 NH 애그테크 창업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당뇨인을 위한 맞춤형 메디푸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밀리어트’가 지난 달 30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된 ‘제3기 NH 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6개 팀이 지난 5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발전시킨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MVP 전시 부스에서는 24개 팀이 직접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