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페이스북과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0 17:37:48
  • -
  • +
  • 인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페이스북 게이밍은 지난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론칭해 현재 미국 본토의 98%까지 서비스가 적용됐으며, 내년 초에는 서유럽과 중앙 유럽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할 예정이다. 25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이 클라우드를 통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바로 플레이될 수 있다. 

 

▲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PC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해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 나서 신규 수익 창출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컴투스는 페이스북 게임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 이로써 기존 모바일은 물론 PC 지원도 가능해지면서 ‘서머너즈 워’의 IP 가치를 확장하고 글로벌 이용자와 접점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 페이스북 게이밍 BI


‘서머너즈 워’의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연내 북미 시장에서 시작해 유럽 등으로 지역을 점차 넓혀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구권 시장 중심 마케팅에 집중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게임은 2023년 50억 달러 규모의 게임시장이 전망되는 등 PC 및 콘솔 게임의 볼륨감과 모바일 게임의 접근성을 충족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클라우드 게임 및 PC 플랫폼으로의 다각화를 통해 컴투스 게임의 브랜드 IP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솥도시락,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5년 연속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미엄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뢰와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 및 기업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 및 전문가 평가를 종

2

샘표 연두, 코인육수 ‘연두링 사골과 한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샘표가 푹 고아낸 국산 사골에 한우까지 더해 만든 ‘연두링 사골과 한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연두링’의 인기에 힘입어 △멸치디포리 △다시마표고야채 △한우와 야채 △황태와 무에 이어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제품 ‘연두링 사골과 한우’는 사골 육수를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한 제품이다. 찬 바

3

남양유업, 대표 제품 42종 포장재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대표 제품 42종의 포장재에 대해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하 포장재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포장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남양유업이 획득한 ‘지속가능성 A등급 포장재’ 인증은 남양유업을 포함해 10개 유통·제조사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경량화 감량화 포장공간비율(적정 포장) 등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