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사내 일회용컵 사용 안 된다…다회용컵 전면 도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7 17:41:39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사내 휴게공간에 다회용컵을 전면 도입하고,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9월 MZ세대 직원 대상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다회용컵 공유 사업'을 현실화한 것이다. 

 

▲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사내 카페 등 휴게공간에서 사용 중이던 일회용컵을 없애고 다회용컵으로 바꿨다.

사용된 컵은 전문 업체로부터 수거된 뒤 고온·고압 세척과 살균 소독 과정 등을 거쳐 재사용된다.

1컵당 300회 이상 사용할 수 있고, 훼손되거나 사용이 어려운 컵은 분쇄 후 재가공 과정을 통해 새 제품으로 재생산된다.

롯데홈쇼핑은 다회용컵을 사용해 연간 7만 개 이상 일회용컵을 절약하고, 약 1톤의 탄소발생량 감축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향후에는 인근 카페 등과 협업해 다회용컵 도입을 확대하고, 친환경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임직원이 쉽고 간편하게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회사 전반에 ESG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