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3' HID,강민호, 알고 보니 '수영 교관' 출신인가 "물개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0 11:11: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강철부대3’ HID가 결승을 앞두고 특급 해상 훈련을 실시하며 전의를 불태운다.

 

▲ 21일 방송하는 '강철부대3'에서 HID가 결승을 앞두고 해상 훈련에 돌입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사진=ENA, 채널A]

 

21일(화)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EN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 10회에서는 4강 중 가장 먼저 결승에 안착한 HID(강민호, 고야융, 박지윤, 이동규)가 자체 해상 훈련에 돌입하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앞서 HID는 4강 토너먼트 ‘마약 소탕 작전’에서 미 특수부대를 이기고 결승에 올랐던 터. 이에 이날 HID 팀장 강민호는 첫 번째 본미션인 ‘해상 폭탄 제거 작전’ 당시의 쓰라렸던 패배를 떠올리며, “패인이 추가 미션 때 수영과 잠수였잖아. 부족했던 해상 훈련을 하러 가자”고 제안한다. 잠시 후, HID는 강원도의 한 바다에 도착해, 선박을 타고 바다로 나간다. 강민호는 “해안까지 500m 정도 된다. 여기서 출발해서 해안가에 꽂힌 깃발을 먼저 뽑는 사람이 이기는 걸로 하자”고 선포한다. 이에 MC 김희철은 “쉬는 날 왜 미션을 하고 있어?”라며 혀를 내두른다.

 

하지만 정식 대결 전, 이동규는 “(강민호 팀장님이) 수영 교관이셨으니까, 핸디캡 있습니까?”라며 엄살을 부린다. 반면 현직 해양경찰인 고야융은 “빠져 죽을 것 같으면 말해~”라고 웃으며, “부대에서 저보다 수영을 잘하는 사람은 없었다”고 자신감을 내비친다. 유쾌한 분위기 속, ‘물수저 계급’(?)이 드러나고, 이후 본 대결이 시작되는데 박빙의 실력을 보여주는 대원들의 모습에 MC 김성주는 “HID는 다 잘하는구나”라며 감탄한다.

 

그런데 갑자기 이동규가 멈춰 서 MC군단을 걱정시키고, 대결 말미에는 박지윤이 돌발 행동을 해 웃음을 안긴다. 과연 ‘완전체’ HID 대원들간의 수영 대결에서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에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이날 HID는 현충탑을 찾아가, 특수임무를 수행하다 순국한 ‘선배님’들을 기리며 우승을 다짐하는 시간도 갖는다. 강민호 팀장이 “조국을 위해 순국하신 선배님들을 향해 경례!”라고 외치자, 모두가 경례를 하며 비장한 각오를 드러내는 것. 이동규는 “‘강철부대3’의 우승 깃발을 꼭 가져가겠다”라고, 고야융은 “HID의 명예를 더 빛낼 수 있도록 하겠다”, 박지윤은 “꼭 우승해서 HID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힌다.

 

가장 먼저 결승에 진출한 HID의 ‘본미션’급 훈련 모습과 대망의 결승전 현장은 21일(화)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ENA ‘강철부대3’ 10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