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신임 각자 대표로 최익훈·김회언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20 01:49:31
  • -
  •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은 19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최익훈 부사장과 김회언 경영기획본부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앞서 올해 3월에는 현대건설 출신인 정익희 부사장을 각자 대표 겸 최고안전책임자(CSO)로 신규 선임한 바 있다. 

 

▲ 최익훈 대표(왼쪽)와 김회언 대표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이로써 HDC현대산업개발은 최익훈(CEO)·김회언(CFO)·정익희(CSO) 3인의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지난 5월 신임 대표로 내정된 최 대표는 1968년생으로 연세대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한 뒤 1993년 현대자동차로 입사했다.

이후 1999년 현대그룹에서 독립할 당시 HDC그룹으로 자리를 옮긴 뒤 아이파크몰, 아이콘트롤스(현 HDC랩스) 등 주요 계열사를 거쳐 그룹 계열사인 부동산114 대표와 HDC아이파크몰 대표를 역임했다.

김 대표는 1964년생으로 성균관대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경영대학원 과정을 마쳤다.

1990년 현대자동차로 입사한 뒤 HDC현대산업개발 재경팀장을 거치는 등 재무·회계 분야에서 전문가로 경력을 쌓았고, 이후로는 HDC신라면세점과 HDC아이파크몰에서 대표를 맡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크리스마스·연말연시 대비 네트워크 집중 관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기간 중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성탄절 관련해 인파가 몰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나 대형 공연장, 백화점, 번화가 등과 연말 타종식, 새해 해맞이 장소인 행사 현장, 해변·봉우리 등을 별도 관리 지역으로 지정한다. 해당 장소들은 내년 1월

2

LG이노텍, CES 2026서 '차세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계기판 뒤에 탑재돼 운전자를 모니터링하는 ‘차세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모듈(Under Display Camera Module, 이하 차세대 UDC)’을 개발하고, 이를 CES 2026서 최초로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이하 UDC)는 차량 내부의 카메라, 소프트웨어(S/W)를 통합해 운전자를

3

LG CNS, 클라인과 '에이전틱AI 기반 솔루션' 공동개발협약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클라인과 ‘차세대 에이전틱AI 기반 솔루션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현신균 LG CNS CEO(사장)과 클라인 사우드 리즈완(Saoud Rizwan) CEO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LG CNS의 자체 인공지능(A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