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두바이 '2025 아랍헬스' 참가... 플랫폼 등 수출 논의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08:10:2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진행된 ‘2025 아랍헬스’에 참가해 글로벌 기업들 및 중동 병원체인, 중동 국영기업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미팅을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아랍헬스는 매년 1월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중동지역 최대 의료 및 헬스케어 전시회다. 전 세계 여러 기업들이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 협상 및 전략적 파트너쉽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이 이뤄진다.

▲ 디엑스앤브이엑스, 두바이 ‘2025 아랍헬스’ 참가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 행사에서 출품사로 부스를 운영하며, 산전산후 유전자 검사 서비스 '지놈체크’ 외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바이 최대 국영기업 중 한 곳과 mRNA 플랫폼 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단순 기술 소개를 넘어, 당사가 보유한 기술이 두바이가 지향하고자 하는 백신 개발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DXVX는 후속 미팅을 통해 협력 가능한 사업모델을 논의할 예정이다.

지놈체크의 경우 중동지역에서의 대규모 수요를 확인하고, 본격적인 중동 진출의 기회를 마련했다. 사우디 대형 병원 체인과의 미팅에서 중동 병원들과 거래하는 독일, 프랑스 등 주요 유럽 경쟁사 대비 자사만이 보유한 경쟁력을 피력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후 추가 미팅을 제안 받는 등 이후 좋은 성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쿠웨이트, 카타르, 오만, 인도 등 여러 현지 업체들과의 사업 미팅을 통해 DXVX가 보유한 여러 제품들과 기술의 대규모 계약 협의를 마쳤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로 인해 본격적인 중동 진출의 사업 기반을 다지고 왔다고 평가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R&DB 본부장 윤명진 전무는 “중동권은 문화적 특성상 산전, 산후, 태아, 유아 관련 유전자 검사에 관심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으며, 실제 업무 논의에서 본격적인 중동 진출의 길을 열게 됐고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당사의 mRNA 상온 초장기 보관 등 혁신적 기술이 백신의 자급자족을 달성하고자 하는 중동 국가들의 미래 전략에 부합하는 것을 확인했다. 당사와 중동지역간의 협력이 중동지역 백신 공급 체계의 혁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