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도심 물류 구축 손잡은 SK에너지-CJ대한통운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7 08:30:28
  • -
  • +
  • 인쇄
양사 인프라 활용...배송혁신과 차량 친환경 전환 추진

도심형 신규 물류서비스 개발과 상용차량 친환경 전환을 위해 SK에너지와 CJ대한통운이 협력한다.

양사는 26일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심형 물류시설 및 배송서비스 개발 ▲양사 보유 상용차량의 친환경 차량(전기차/수소차) 전환 ▲SK에너지의 화물차 멤버십 서비스/휴게공간 등을 통한 CJ대한통운 화물차주의 복지 증진 ▲ESG 대응을 위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CJ대한통운 신영수 택배부문 대표, SK에너지 오종훈 P&M CIC대표 (사진 = SK에너지 제공)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로도 불리는 도심형 물류시설은 근거리 배송이 가능해 상품 재고 회전율도 높이고, 고객에겐 빠른배송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리킨다.

도심 각지에 위치한 MFC와 CJ대한통운 물류터미널 등 거점에서 전기/수소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충전 멤버십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CJ대한통운 배송차량에서 발생하는 폐배터리 재활용 등 친환경 사업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화물차주 복지 증진을 위해 SK에너지가 CJ대한통운 화물차주에게 SK내트럭하우스의 화물차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세무지원/소모품 공동구매/운송관리 등이 가능한 상용차 플랫폼인 ‘머핀트럭’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SK에너지 오종훈 P&M CIC대표는 “택배업계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도심 MFC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혁신적인 도심 배송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라며 “신규 사업 추진 외에도 상용차량의 탄소 저감과 화물차주의 복지증진 등을 추진해 양사의 시너지 제고하고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유럽과 호주, 캐나다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거리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노선은 바르셀로나, 로마, 파리, 프랑크푸르트, 자그레브 등 유럽 5개 노선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를 포함한 총 7개 노선이다. 프로모션은 티웨이

2

'야구여왕' 추신수 "이게 아웃이면 내 손가락 건다" 비디오 판독 신청 '기싸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추신수가 이수연의 ‘아웃 판정’을 두고 비디오 판독을 신청하며 상대팀과 불꽃 튀는 ‘기 싸움’을 벌인다. 10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야구여왕’ 12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강력한 투수진과 내야 수비를 앞세운 퀄리티스타트와 일곱 번째 정식 경기를 펼치는 현장과

3

'더 로직' 임현서vs노영희, '입담 1티어' 변호사들의 토론 맞대결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매우 비인간적, 위헌적…” vs “극단적인 솔루션” ‘더 로직’의 임현서와 노영희가 ‘입담 1티어’ 변호사들다운 불꽃 튀는 맞대결에 나선다. 12일(목)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4회에서는 1라운드 ‘더 리더전’과 2라운드 ‘선택 OX 퀴즈’를 진행하며 코인을 모은 플레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