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매매' 가능 업계 최초 '중개형 ISA'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2-23 09:03:02
  • -
  • +
  • 인쇄
25일 출시전 사전 이벤트 진행
년말까지 신규계좌 개설 시 국내주식수수료 우대
▲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사전신청 이벤트로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2월 24일 까지) 중,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 후,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개인 종합 자산 관리 계좌(ISA) 중개형'을 온라인으로 개설 후, 국내주식을 포함한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원 이상 온라인으로 매수하고, 3월 31일까지 잔고(10만원 이상)를 유지하면 된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현금 리워드가 지급된다.이벤트 대상 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ELS, DLS, ELB, DLB, 펀드 (RP는 제외) 등이다.

'투자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2016년 도입된 'ISA' 계좌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 투자 종합 관리 통장'으로 기존 'ISA' 통장에서 주식 매매가 되지 않던 점 등이 개선되며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중개형 ISA를 통한 '주식매매차손'과 펀드 등의 다른 상품 간의 손익 통산이 가능해졌는데, 합산 손익 200만원 (서민형 가입자의 경우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은 9.9%로 분리·저율 과세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삼성증권은 올해 말까지 삼성증권에서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 온라인으로 국내 주식 거래 시,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대수수료는 주식이 0.0036396%), ETF/ETN가 0.0042087%다.

한편, 삼성증권은 위처럼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는 '투자중개형 ISA'를 2월 25일 업계 최초로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 종료 후, '중개형 ISA'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 개설 및 거래 고객을 위한 상시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 편, 삼성증권 ISA'와 더불어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