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4월부터 중소기업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10% 할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03 09:13:38
  • -
  • +
  • 인쇄
중소기업확인서 제출 기업에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혜택 적용
5년이상 장기유지수수료 할인 등 포함시 최대 30% 할인 가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이달부터 DB(확정급여형)·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및 기업형 IRP에 가입한 중소기업 고객사에 대해 퇴직연금 수수료 1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의 퇴직연금 수수료 부과체계 개선에 맞춰 삼성생명에서 선제적으로 퇴직연금 수수료 제도를 개편한 것이다.
 

▲삼성생명이 이달부터 DB(확정급여형)·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및 기업형 IRP에 가입한 중소기업 고객사에 대해 퇴직연금 수수료 1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본사 앞 명판 자료 이미지 [사진=삼성생명]

 

핵심은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대상을 사회적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삼성생명은 2020년 제도 개편시 사회적기업에게 퇴직연금 수수료 50% 감면 혜택을 신설한 바 있다.

이번 제도 개편에 따라 신규 수수료 할인을 적용받는 대상은 중소기업법 제2조에서 정하는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자가진단을 거쳐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은 뒤 삼성생명에 제출하면 기존 납입하던 퇴직연금 수수료의 10%를 할인받게 된다.

중소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혜택은 다른 할인과는 독립적으로 적용되는데 중장기 상품 할인과 5년이상 장기유지수수료 할인까지 포함할 경우 최대 30%까지 수수료 할인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 수수료 부과체계 개선 정책의 취지에 맞춰 더 많은 기업에게 감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수수료 제도를 개편했다”며 “새롭게 신설된 중소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할인 혜택으로 고객사들의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미생물 실험실’이 올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연구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안전환경 운영 방침을 수립하고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추진해왔다. 실험실 환경안전 진단과 위험성 평가를 통해 개선

2

NS홈쇼핑, 연말 가족모임 홈파티용 식품 방송 집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연말 가족 모임과 홈파티 수요 증가에 맞춰 12월 한 달간 홈파티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품의 론칭 방송을 집중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11일 오후 2시 30분에는 ‘100% 국내산 골뱅이’를 론칭 방송한다. 포항 구룡포에서 손질과 자숙 과정을 거쳐 순살 상태로 배송되는 상품이다. 오는 18일 오후 4시

3

매일유업, 독거어르신 위한 기부 및 우유안부 캠페인 지속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전개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을 올해에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으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영업활동으로 얻은 연간 이익(영업이익)의 10%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