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친화적 운영 통했다...에이블리, ‘오늘출발’ 2분기 거래액 급증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09:36:37
  • -
  • +
  • 인쇄
소형 쇼핑몰 충성 고객 확보 및 매출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오늘출발’ 2분기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리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개편 이후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 [사진=에이블리]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 직접 배송과 에이블리가 자체 운영 중인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판매자는 별도의 물류 입·출고비, 재고 관리 대행비 등 초기 투자 비용 없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으며, ‘오늘출발 전용관’을 통해 운영 시작 단계부터 고객 접점을 확보할 수 있다.

 

올해 2분기(4~6월) 쇼핑몰 직접 배송으로 판매된 오늘출발 상품 거래액은 지난해 4분기, 배송 서비스 개편 시점 대비 3배 이상(223%) 증가했다. 참여 쇼핑몰 수도 2.3배(136%) 늘며 빠른 배송 상품의 선택 폭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오늘출발을 통해 쇼핑몰 상품을 주문한 고객 수(125%)와 주문 수(246%)도 가파르게 늘었다.

 

오늘출발은 전용관을 통해 상품 노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중소형 ‘라이징 쇼핑몰’ 성장을 가속화하는 발판이 됐다. 같은 기간 1020 인기 쇼핑 ‘더블콩’의 오늘출발 거래액은 12배 이상(1,135%), ‘세컨드플레이스’는 719%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쇼핑몰 ‘미니포에’(287%)와 ‘키미스’(128%)도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오늘출발 전용관’ 노출이 초기 단계 쇼핑몰의 충성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로 이어지며 중소형 셀러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인지도 높은 대형 쇼핑몰에게는 패션 업계 전통적 비수기 시즌을 타파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오피스룩으로 유명한 쇼핑몰 ‘리리앤코’의 2분기 오늘출발 거래액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약 110배(1만920%) 급증했으며, ‘블랙업’(335%)과 ‘베이델리’(88%)의 빠른 배송 거래액 역시 크게 늘었다. 평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에이블리 오늘출발을 통해 때 이른 여름 상품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한 점이 비수기 방어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오늘출발 관계자는 “마켓 업력과 규모에 관계없이 판매자 전용 홈페이지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어 중소형 셀러의 관심이 높다”며 “이커머스 업계에서 빠른 배송이 필수 역량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셀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배송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카드, 'KB Pay 연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KB Pay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KB Pay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5년 마지막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KB Pay 앱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이벤트 응모 후 'PUSH 동의'를 완료한 고

2

SK인텔릭스,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가 지난 11일 세빛섬 가빛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로 통합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KODAA)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3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2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