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퇴행성 디스크 치료제 美 임상 3상 시험 계획 승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11 10:09:14
  • -
  • +
  • 인쇄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미국 스파인바이오파마로 기술 이전된 퇴행성 디스크 치료제 'YH14618(SB-01)'의 미국 임상 3상 시험 계획에 대해 승인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스파인바이오파마는 올해 6월 첫 환자 투여를 시작한다. 

 

▲ [유한양행 CI]


펩타이드 의약품인 YH14618은 지난 2009년 유한양행이 엔솔바이오로부터 기술 이전을 받아 국내 초기 임상을 주도해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하지만 임상 2b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주지 못했다.

이후 2018년 척추질환 전문기업인 스파인바이오파마에 기술 이전이 되면서 후속 임상 연구를 글로벌 개발 전문가의 손에 맡기게 됐다.

그 결과 최근 스파인바이오파마는 임상 2상 시험 없이 3상 시험의 진행을 승인하는 SMP 레터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수령했다.

유한양행은 오는 2024년 상반기에 임상 3상 결과 입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퇴행성 디스크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2억만 명이 넘는 환자에서 발생하지만 아직까지 통증관리 외에 근본적인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현대홈쇼핑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N KCP는 현대홈쇼핑의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NHN KCP는 현대홈쇼핑 방송 주문(ARS 상담원 결제)과 온라인몰 ‘Hmall’ 결제 서비스 전반을 단일 전자지급결제대행(PG) 체계로 제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현대홈쇼핑의 결제 효율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고, 개발·운영 리소스 절감,

2

우리금융, 서울시교육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예림당 아트홀에서 ‘우리함께 무대로’ 우수 공연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한 창작 공연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선보였다.이번 발표회는 진로교육에 참여한 21개교 중 우수학교로 선정된 3개교 학생들이 지난 1년간 준비한

3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의대 김형범 교수…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 한용현 교수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형범 교수가 선정됐다.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한용현 교수가 받는다.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8일 이사회를 열고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신약개발 응용 가치가 높은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2명을 올해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한미그룹 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