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기념식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4 23:51:36
  • -
  • +
  • 인쇄

유한양행은 국산 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출시 1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 [사진=유한양행 제공]


지난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은 렉라자는 급여 출시 1년 만인 현재 80여 개 의료기관 약사위원회를 통과해 처방되고 있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이날 기념식에서 "렉라자는 다가올 유한 100년사 목전에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의 첫 단추가 될 혁신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렉라자는 현재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R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1차 치료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다국가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올해 연말에 임상 3상 탑라인 결과 공개가 예상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