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국가유공자 건강지원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2 01:55:03
  • -
  • +
  • 인쇄

유한양행은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와 저소득 국가유공자의 건강지원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매년 8월이 되면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 등 자사 제품을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기로 합의했다. 

 

▲ (왼쪽부터) 대한약사회 김은주 부회장, 유한양행 조민철 상무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3000명의 저소득 국가유공자에게 보훈청 및 보훈지청을 통해 안티푸라민 제품을 담은 나눔상자를 전달해왔다.

올해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1220명에게 안티푸라민 5개 제품을 담은 나라사랑 나눔상자를 서울보훈청, 서울남부보훈지청 등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또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소속 약사들은 가정을 직접 찾아 전문적인 복약지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조민철 유한양행 ESG경영실 상무는 이날 협약식에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8월에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을 대한약사회와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