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20일까지 ‘상도역 롯데캐슬 입주’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15 10:25:08
  • -
  • +
  • 인쇄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시공한 상도역 롯데캐슬이 이달 20일까지 입주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0일 입주를 시작한 상도역 롯데캐슬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에 지하 5층에서 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59~110㎡ 규모로, 지난해 6월 전체 950가구 중 474가구가 일반 분양됐다. 당시 평균 22.78대 1이라는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 상도역 롯데캐슬 전경 [사진=롯데건설 제공]


이 단지는 쾌적한 환경, 우수한 학군, 편리한 교통 등 입지 조건이 우수하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상도역과는 150m 정도로 초역세권이며, 서리풀터널이 개통하면서 자가용을 이용한 강남 접근성도 대폭 개선됐다. 35만㎡ 규모의 상도근린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우수한 교육·생활 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신설되고, 단지 바로 앞에는 신상도초가 있어 아이를 키우기가 좋은 환경이다. 또한 장승중, 국사봉중, 성남고, 숭의여고, 영등포고, 중앙대, 숭실대 등도 가깝다.

롯데캐슬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입구에는 무인 택배함을 설치해 수요자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고, 엘리베이터에는 공기 청정시스템을 설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동마다 지하층에는 레저용품이나 계절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별 전용 창고가 제공된다. 또한 손님들이 편하게 묵고 갈 수 있도록 게스트하우스를 설립해 기존 아파트 단지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커뮤니티 시설로 롯데캐슬 고급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가 지어졌다.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체육시설과 독서실, 스터디룸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됐다.

한편, 상도역 롯데캐슬의 사업주관사인 태려건설산업은 20년 가까운 표류 끝에 성공적인 재개발 사례로 자리매김했고, 이에 지난 2월 태려건설산업 김동석 회장에게 입주민들이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주거공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도미노피자, 군인·경찰·소방관 자녀에 장학금 1억5천만원 전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도미노피자가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한 군인·경찰·소방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순직·공상으로 희생된 이들의 자녀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9월 호국장학재단에 군인 자녀 장학금 5천만원을 전달한 데 이어, 10월 14일에는 경찰청 산하 재단법인 ‘참수리사랑’, 28일에는

2

서울우유, ‘친환경 멸균팩’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없는 멸균팩’을 도입하며, ‘친환경’을 앞세운 ESG 혁신에 속도를 낸다. 서울우유가 새롭게 적용한 친환경 멸균팩(SIG Terra Alu-free + Full barrier)은 국내 최초 ‘재활용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멸균팩’이다. 종이, 폴리머, 알루미늄 3중 구조로 이루어

3

티웨이항공, 대명소노그룹 소노호텔앤리조트 제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3일 오전 10시부터 30일(일)까지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및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티웨이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 고객 또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국내 객실 예약 고객 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