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3’, PINKROID 3년 연속 유럽컵 우승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0:38:5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에서 PINKROID가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을 거머쥐었다.
 

▲ SWC2023 월드 파이널 우승자 PINKROID. [사진=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3’은 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본선 시즌을 시작하고 지역컵을 개최하고 있다. 유럽컵은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지역컵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7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SW2022’ 월드 파이널 3위 PINKROID와 루키 LUFIA가 맞붙은 결승은 PINKROID의 승리로 끝났다. 첫 세트에서 LUFIA가 먼저 승리를 따내며 좌중에 놀라움을 안겼으나, PINKROID가 이후 빈틈없이 LUFIA의 핵심 전력을 틀어막으며 3연승을 거두고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을 확정 지었다.

 

다시금 실력을 입증한 PINKROID, 그리고 ‘SWC’ 데뷔와 함께 결승에 진출하는 LUFIA는 오는 10월 21일 아시아퍼시픽컵 마무리 후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 파이널 우승컵에 도전할 예정이다.

 

PINKROID에게 수여된 상금 1만 달러(한화 약 1350만 원)를 포함해, 2위인 LUFIA와 3위인 HANZELOT, TIMBO 등 수상자들에게 총 상금 2만 달러(한화 약 2600만 원)와 메달이 지급됐다.

 

이번 ‘SWC2023’ 유럽컵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고,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포즈-DB손보,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펫 보험 장례 서비스 연계 협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1등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이 DB손해보험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과 펫 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며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를 공식화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2

초이락, '설 특급' 2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은 설 연휴를 맞아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피닉스맨’과 ‘헬로카봇 시즌17(용사2)’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급’ 완구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피닉스맨의 4단 합체 완구 ‘엑스타리온’과 헬로카봇 ‘빅포트’가 그 주인공. 메카닉의 기동성과 밀리터리의 강력함을 극대화한 콘셉트

3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