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에너지스, '메타버스 면접 시스템' 도입..."디지털 전환 박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1 10:43:06
  • -
  • +
  • 인쇄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개더타운'에 가상 면접장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가상 면접장에는 곳곳에 석유화학공장과 관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회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과 면접대기실, 면접실 등을 구축했다.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첫 가상 면접장을 운영하며, 시스템 안정화를 거친 뒤 하반기 채용연계용 인턴사원까지 활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게더타운을 활용한 가상 오피스도 운영하고 있다.

또 공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맵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담당 조종환 상무는 “장치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공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