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아스피린+라베프라졸 복합제 '라베트릭스'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0:44:1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령(대표이사 장두현)이 최근 ‘아스피린’과 ‘라베프라졸’의 복합제 ‘라베트릭스캡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라베트릭스는 아스피린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장관 출혈을 라베프라졸을 통해 개선한 제품이다. 항혈소판제인 아스피린은 혈전으로 인한 질환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사용된다. 그러나 아스피린 복용 시 위장관 출혈 위험이 약 40%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어, 위궤양 등 위장관 출혈 위험이 있는 환자가 치료를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많았다.
 

▲ 보령, 아스피린+라베프라졸 복합제 '라베트릭스' 출시

반면 라베프라졸은 아스피린과 함께 투여하면 위궤양 재발률을 낮추고 위·십이지장 점막 손상을 개선할 수 있다. 두 성분을 결합한 라베트릭스는 위장관 출혈의 위험이 있으면서 아스피린 투여가 필요한 환자에게 처방된다. 약물을 각각 따로 복용할 때 대비 하루 한 알 복용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약가 또한 저렴해졌다.

아스피린은 위장관 출혈 위험이 있어 식전 복용이 어렵지만, 라베트릭스는 위가 아닌 장에서 분해되는 ‘장용성캡슐’ 기술로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폴리캡(Polycap)’ 제형을 활용해 다른 성분의 정제를 한 캡슐 안에 담아 각각의 방출 패턴을 유지하고, 간섭을 최소화했다.

한편 보령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 패밀리’를 바탕으로 한 순환기 시장 영업 마케팅 노하우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라베트릭스 출시를 계기로 항혈소판제 및 항응고제까지 심혈관 질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보령 김영석 CE 부문장은 “라베트릭스는 아스피린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장관 출혈 위험을 예방함은 물론, 복용 편의성과 경제적인 약가를 지닌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순환기 분야에서 치료 옵션을 넓힐 수 있는 우수한 의약품을 꾸준히 출시해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IP 안 부럽다” 용산 아이파크몰, ‘힙한 불교’로 고객 맞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글로벌 대형 IP에 필적하는 집객력을 입증한 ‘힙한 불교’ 콘텐츠를 앞세워 연말연시 고객 유치에 나선다. 아이파크몰은 내년 1월 7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 ‘더 팝업(The Pop-up)’ 공간에서 이색 불교 콘텐츠 브랜드 ‘해탈컴퍼니’, ‘아미울’과 협업한 ‘신년맞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

2

남양유업, 소비자와 함께한 ‘동행데이’…한부모가족에 분유 1,356캔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2025 동행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한부모가족을 위해 대표 분유 제품인 ‘아이엠마더’ 1,356캔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동행데이’는 한부모가족을 응원하고 일상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남양유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3

아이스크림에듀, ‘예천런’ 통해 ‘홈런 중등’ 지원 확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경북 예천군이 추진하는 AI 기반 학습지원 사업 ‘예천런’에 참여해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예천런’은 예천군이 지역 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와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예천군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