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단지 내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 개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6 10:48:40
  • -
  • +
  • 인쇄
내년 분양단지부터 순차 적용

포스코건설은 '더샵’만의 단지 내 조경공간 식물원 카페 ‘플랜트리움'을 새로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원을 집안으로'라는 기치로 식물원 카페에서 정원을 보며 샐러드를 먹고 차도 마실 수 있는 복합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 플랜트리움 원예공간 내부 예상도. [포스코건설 제공]

 

플랜트리움(Plantrium)은 식물을 뜻하는 '플랜트(Plant)'와 공간을 의미하는 접미사 '~아리움(Arium)'의 합성어다.

플랜트리움은 단지 중심에 대형 온실형 구조물로 설치해 주민들의 접근성‧이용도를 높였다.

주차장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한 지하층 LED 식물농장에서 채소를 직접 채취해 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플랜트리움 하부 미디어월과 야외 데크 공간이 1층으로 이어져 있다.

상층부에는 나무‧꽃들 사이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조성돼 있고 여행 또는 출장 시 반려 식물을 맡길 수 있는 식물호텔‧병원을 설치했다.

외관 디자인도 햇볕‧바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유리로 감싸고 있는 삼각형 철골 구조물로 계획했다. 건물 내부의 높이 차이와 상·하부 입면의 환기창을 통해 식물 생장에 필요한 기류를 형성해 온열 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플랜트리움은 내년 분양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녹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품들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연강재단, '미래 과학 인재' 키울 교사들 해외로 보낸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연강재단은 초·중·고 과학 교사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과학 관련 산업 현장과 교육 현장을 탐방하는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지난 26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술 시찰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2024년도 수상자 27명과 2023

2

LG엔솔 김동명 사장, 파트너들과 'ESS 대도약' 선언…공급망 동맹 전면 강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 및 미래 준비를 위한 '2026 파트너스 데이'를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요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설비 관련 80여 곳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김동명 사장을 비롯해 강창범 CSO(최

3

코웨이, 테라솔 U 출시 기념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가정용 의료기기 브랜드 ‘테라솔(Therasol)’의 요실금 치료기 ‘테라솔 U’ 출시를 기념해 렌탈료를 절반으로 낮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 기간은 오는 2월 22일까지이며, 기간 내 ‘테라솔 U’를 신규 렌탈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