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대학병원 고객 위한 찾아가는 연금학교 서비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5 10:51:18
  • -
  • +
  • 인쇄
보건의료노조 요청으로 3일 걸쳐 강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의 요청으로 3일에 걸쳐 사립대병원과 국립대병원 사학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사학연금 학교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일을 시작으로 6월 15일, 17일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소재 보건의료노조 강당에서 사학연금제도 운영의 기본지식과 부담금·퇴직급여 등 운영현황, 재직 중에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내용 중심으로 사학연금 학교를 진행한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번 교육에서는 ▲연금제도 운영의 기본요소인 재직기간, 기준소득월액, 부담금 ▲퇴직급여의 종류 ▲연금지급의 개시연령 ▲대여의 신청대상·상환방법 등 사학연금 가입자라면 알아야 하는 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은 물론, 연금 제도 개혁 등 재정안정화 방안과 재해보상제도 등을 소개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대면 교육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국립대병원(2016년) 가입자와 같이 사학연금 가입기간이 짧은 정보 소외그룹의 이해와 궁금증 해소에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사학연금은 전했다.

지난주 교육에 참석한 보건의료노조 조합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질의에 대한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급여 종류와 재해보상 등 그동안 현장에서 궁금했던 점과 전국민 고용보험 도입 등을 쟁점별로 잘 정리해 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알찬 교육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은 “본격적으로 백신접종이 시작된 만큼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면서, 연금제도에 대한 교육·방문 설명회와 상담서비스 등을 점진적으로 확대 실시하고자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찾아가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