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2회 ‘H-ear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1:02:41
  • -
  • +
  • 인쇄
6월 1차 심사, 8월 말 우수작 최종 선정

현대자동차가 ‘제2회 현대자동차 H-ear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H-ear(히어)는 상품‧서비스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론칭한 현대차의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H)의 귀(ear)가 돼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겠다는(hear) 뜻을 담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 제2회 현대자동차 H-ear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현대자동차 제공]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생애 첫 차를 구매하는 20~30대 사회초년생과, 차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활용하는 60~70대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다.

창의적인 맞춤형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다. 9일부터 내달 3일까지 현대차 대국민 소통 플랫폼 H-ear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할 수 있다.

현대차는 독창성‧상품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다음 달 중 1차 심사를 진행하고 본선 진출작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7월 중 고객 선호도 조사를 거쳐 8월 말 우수작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 인원은 총 10명으로 최우수 1명에게 상금 500만 원과 우수 2명에게 각 200만 원, 장려 2명에게 각 100만 원, 입선 5명에게 각 20만 원을 수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차량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제품을 직접 사용할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맞춤형 개발이 중요하다”며 “독창적인 고객 제안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