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전 지점으로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9 11:37:1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올리브영이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한다.


CJ올리브영은 30여 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던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도 전국 약 1300개 매장으로 전격 확대해 상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 CJ올리브영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 참여 방법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그간 전국 30여 개 주요 매장에서만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운영해왔다. 이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의 라벨을 제거하고 씻어서 가까운 매장에 가져다주면 된다.

CJ올리브영 구매 제품이 아니더라도 재활용이 가능하면 모두 수거한다. 공병을 가져온 고객은 한정판 캐릭터 스티커 등을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영은 이같이 수거한 공병을 재질별로 구분해 처리 과정을 거친 뒤 새로운 화장품 용기나 가전제품, 건축자재 등으로 재활용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클린 뷰티를 통해 화장품업계에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한 만큼 이를 다양한 가치 실천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올리브영이 주축이 돼 뷰티사이클 같은 다양한 가치 실천 활동에 앞장서는 한편 중소 클린 뷰티 브랜드의 가치 실천 활동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