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전 지점으로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9 11:37:1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올리브영이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한다.


CJ올리브영은 30여 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던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도 전국 약 1300개 매장으로 전격 확대해 상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 CJ올리브영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 참여 방법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그간 전국 30여 개 주요 매장에서만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운영해왔다. 이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의 라벨을 제거하고 씻어서 가까운 매장에 가져다주면 된다.

CJ올리브영 구매 제품이 아니더라도 재활용이 가능하면 모두 수거한다. 공병을 가져온 고객은 한정판 캐릭터 스티커 등을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영은 이같이 수거한 공병을 재질별로 구분해 처리 과정을 거친 뒤 새로운 화장품 용기나 가전제품, 건축자재 등으로 재활용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클린 뷰티를 통해 화장품업계에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한 만큼 이를 다양한 가치 실천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올리브영이 주축이 돼 뷰티사이클 같은 다양한 가치 실천 활동에 앞장서는 한편 중소 클린 뷰티 브랜드의 가치 실천 활동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설 앞두고 협력사에 판매대금 190억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190억원 규모의 판매 대금을 조기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기지급은 설 명절 시즌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고려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과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지급 대상은 방송 및 모바일 등 전 채널 판매분으로, 중소 협력사를 포함한 1200여곳의 협력

2

우리銀, 알뜰폰 개통 시 혜택 증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알뜰폰 서비스 ‘우리WON모바일’신규 개통 고객에게 연간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에 혜택을 더하다’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개통 고객은 Npay 포인트 3만원과 멤버십 등급에 따라 연 최대 6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종

3

파리바게뜨,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팀코리아’ 응원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 공식 스폰서로서 오는 2월 6일 개막하는 제25회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전국 3400여 개 매장에서 선수단 응원 홍보물을 운영하고, 브랜드 공식 SN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