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별빛‧숲속’ 디자인 적용 신형 엘리베이터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4 11:42:26
  • -
  • +
  • 인쇄
올해 하반기 분양 힐스테이트부터 선별 반영 예정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에게 새로운 엘리베이터 디자인인 '판타스틱 라이드'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엘리베이터를 입주민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현대건설은 현대엘리베이터와 함께 지난해부터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샘플 설계까지 약 18개월의 시간을 통해 완성했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신형 엘리베이터 '판타스틱 라이드' 내부 [현대건설 제공]

 

새롭게 개발된 디자인은 밤하늘의 별에서 모티브를 얻어 ‘별빛’이라는 콘셉트로 움직이는 LED 조명을 설계했고 엘리베이터 천정고를 10cm 높여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벽면 마감에는 대형 사이즈의 흑경을 추가해 천정의 빛나는 별빛이 연속되는 경험을 강조할 수 있게 구현했다.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하부와 핸드레일에 조명을 추가했으며 엘리베이터 내부 입력 버튼에는 고급 호텔 엘리베이터에도 사용되는 텍스트 버튼을 적용했다.

또한 별빛 외에도 숲속의 감성을 표현한 디자인도 적용할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내부와 도어 디자인을 무늬목 패턴으로 반영하고 따뜻한 조명 컬러를 추가해 숲속을 연상시킬 만한 디자인을 접목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을 대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지하층과 1층 홀 버튼에는 접촉을 최소화하는 ‘모션 콜 센서 기능’을 탑재했다.

모션 콜 센서 기능은 승객이 손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특수 인식 센서가 이를 감지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기능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하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부터 선별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판타스틱 라이드' 등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타사와는 차별화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