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센터장 "누가 맘대로 퇴근하래?", '막말' 논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4:37:21
  • -
  • +
  • 인쇄
주 2~3회 만취 후 폭풍 전화...'주폭'에 '주눅'
CJ 대한통운, 관련 당사자 '징계 수위' 논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 소속의 한 물류센터장의 주폭성 막말 논란이 '블라인드'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블라인드에 CJ대한통운 소속 센터장의 직장 내 괴롭힘 폭로가 게재됐다. 해당 글 게시자는 음주 상태에서 직원들에게 통화로 욕설하고 숙취로 다음날 출근도 하지 않는다는 고발과 함께 그룹사 내부의 개선을 요청했다.

 

▲ <사진=CJ대한통운>

 

이 게시글 작성자는 "센터장이 퇴근 후 음주 상태에서 직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섞인 심한 폭언과 부당한 지시를 내리는 사례가 반복된다"며 "이 행동은 직원들에게 심각한 정신적 스트레스 유발과 업무 수행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센터장은 일주일 내 2~3번 간격으로 만취 상태에서 욕설과 함께 정시 퇴근에 대한 불만을 제기해 왔다. 정규 구성원이 전화를 받지 않을 시에는 협력사 소속 센터장한테까지 전화로 폭언과 욕설을 한다고 덧붙였다.

 

게시글은 우월적 직위를 이용한 폭언과 부당한 업무 지시는 '명백한 갑질'이라는 지적과 근로기준법에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작성자는 "회사 차원에서 면담이나 조치를 취해 주시길 요청한다"며 "센터의 손익이 중요한 것은 알고 있지만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해당 수치도 점점 하향되며 좋은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고 요청했다. 

 

한편 CJ 그룹사 내부에서도 그룹장에 태도와 관련해 불만이 쇄도하고 있다. 블라인드 이용자들은 "술 마시는 게 뭐 자랑이라고 주사를 부리는가?", "대한통운은 아무리 저런 행동을 해도 조치를 받지 않으며 이런 사례가 많다", "말로 되지 않을 때는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반응이 나왔다.

 

직장갑질119 소속 노무사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해당 갑질에 대해서는 근로기준법 위반으로 보기 힘들다. 해당 노무사는 "근로기준법 위반으로는 보기 어려우며 해당 센터장이 고용주의 입장이라면 노동청 신고를 통해 벌금을 부과할 수 있는 규정이 있다"며 "반면 같은 고용인의 입장이라면 외부에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회사 내부적인 제도 개선이 확실한 대안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사안에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당사에서는 조직 내 비위행위에 대한 제보 유입 시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적절한 조치를 하고 있다"며 "다만 직원 개인의 인사 조처 내용은 당사자에게만 통보하고 있으며, 외부로 공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1등급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설 명절을 앞두고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1등급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1만5,000알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28일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을 통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문홍길 축산환경관리원장, 김부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이

2

노랑풍선, 창립 25주년 맞아 ‘세일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오는 2월 12일까지 ‘노랑풍선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패키지 및 골프 상품은 전 상품에 대해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출발 기간은 단거리 노선의 경우 4~6월, 장거리 노선은 6~10월까지 적용된다. 해외 패키지와 골프 상품은 물론 국내 패키지 상품까지 포함했다.

3

아이클루드, 일본 ICT 기업 STNet과 에이전틱 AI 아바타 공동연구 계약 체결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AI 스타트업 아이클루드(AICLUDE)가 일본 시코쿠전력그룹 계열의 통신·ICT 기업 STNet과 에이전틱 AI(Agentic AI) 아바타 기반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리테일 매장에서 AI 아바타 실증 운영을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서울창업허브 공덕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스시테크 도쿄(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