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공공기관 문화프로그램 운영하는 사학연금공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9 13:21:13
  • -
  • +
  • 인쇄
'빛가람 도란도란 클래스', 지역 7개 기관과 지자체 공동 기획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12일부터 7월 23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 문화프로그램 빛가람 도란도란 클래스를 개설, 운영한다.

도란도란 클래스는 지역 내 우수 문화강좌를 소개하고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지역 7개 공공기관과 지자체가 함께 기획했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들은 사학연금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사회적가치실무협의회의 소속 기관이며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올해 3년째 운영하고 있는 도란도란 클래스는 지자체-공공기관-지역주민 상생 나주혁신도시 대표 문화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소상공인 판로지원 실적을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자체 지역발전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지자체 지역발전 지원사업 선정 결과, 전라남도와 나주시에서 총 3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도란도란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에서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했고, 지역 내 소상공인 업체 8곳이 참여해 7월 12일부터 2주간 8가지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꽃떡케이크 만들기, 프리저보드플라워센터피스, 재미있는 태양광 교실, 꽃바구니 만들기, 테라리움만들기, 팝아트그리기, ECO친환경 플라워 클래스 등 각 프로그램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기관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운영될 예정이다.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외활동의 제약이 많아진 요즘, 이번 문화프로그램 참여로 지역주민들께 힐링의 시간이 되었음 한다”며 “또한 본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나주혁신도시의 대표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