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28일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모발학회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해당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그동안 이어온 여성 탈모 연구 성과 및 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 |
▲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에서 김수나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수석연구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
이번 심포지엄은 '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를 주제로 진행됐다. 단국대학교 피부과 박병철 교수는 '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를 주제로, 여성탈모 유전자 발현 분석을 통해 탈모 조절 인자를 찾은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김수나 수석연구원은 '화장품 영역에서의 여성탈모 연구 리뷰)'를 주제로, 최근 급증하는 여성 탈모의 주요 인자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소재 개발 및 그 효과'에 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선보인 여성 맞춤 탈모 샴푸 개발 과정도 소개했으며, 학술대회에 참석한 연구자들과 함께 여성 탈모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R&I센터장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모발 연구자분들과 최신 연구 성과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라며"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Á 오랜 기간 이어온 헤어 연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