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10대 온라인 결제 건수 1위 기록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4:36:2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10대(알파세대) 온라인 결제 건수에서 국내 주요 이커머스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레몬트리에서 운영하는 '퍼핀'이 실시한 ‘2025년 상반기 알파세대 소비 행태 분석’에 따르면 에이블리가 알파세대 온라인 결제 건수의 43.4%를 차지했다. 알파세대는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세대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통상적인 회원 가입 기준을 고려했을 때 10대(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소비자 결제 지표를 의미한다. 

 

▲ [사진=에이블리]

 

알파세대의 높은 충성도는 결제뿐 아니라, 앱(애플리케이션) 사용 빈도에서도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8월, 10대(만 14세 이상 19세 미만) 사용자 재방문율(전월 이용자가 당월에도 다시 방문한 비율)은 약 88%로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에 올랐다. 10대 유저 10명 중 9명 가까이가 다시 에이블리를 찾을 만큼 단골 고객 확보에 성공한 것이다. 20대 재방문율 역시 83%로 전문몰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잘파세대는 패션도 콘텐츠를 통해 즐기고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8월, 고객이 에이블리 앱에서 SNS처럼 코디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요즘코디’ 내 10대 게시글은 전년 동기 대비 61%, 10대 작성 유저 수는 53% 증가했다. 단순 앱에 진열된 상품을 넘어, 다른 사용자의 착장 사진을 둘러보고 커뮤니티를 통해 구매 고민을 나누는 등 콘텐츠를 통해 스타일을 탐색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에이블리에서의 구매 경험을 인스타그래머블(SNS에 올릴만한)한 사진, 숏폼(짧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또 다른 1020 유저 유입을 이끄는 선순환을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잘파세대가 활발히 사용하는 ‘틱톡’ 내 ‘에이블리’ 해시태그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약 20억 회를 기록했으며, ‘에이블리 코디’, ‘에이블리 추천템’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생성한 해시태그 콘텐츠의 인기도 돋보였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쇼핑부터 콘텐츠까지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 점이 1020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라며 “미래 핵심 소비 주체로 주목받는 타깃인 만큼, 이커머스 시장 내에서 잘파세대는 물론, 이들을 선점한 에이블리의 영향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