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티엠, 작곡가 김형석과 AI 기반 고품질 매장 음악 서비스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4:40:25
  • -
  • +
  • 인쇄
매장 특성에 최적화된 AI 음악 큐레이션 설루션 개발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플랜티넷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 자회사 플랜티엠이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와 함께 AI 기반의 매장 음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가운데)와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대표 김형석 작곡가(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플랜티엠]

 

양사는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음악 큐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매장 운영자들에게 최적화된 음악 설루션을 제공하고자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다년간 매장 음악 서비스 운영 경험을 쌓아온 플랜티엠과, 김형석 작곡가가 손을 잡게 됐다. 플랜티엠은 매장 환경에 맞는 AI 기반 음원을 발굴하고 송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음악 IP 전문 플랫폼인 뮤펌(MU:FIRM)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음악 제작과 음원 가공을 책임진다. 특히 김형석 작곡가의 참여로 매장 브랜드와 분위기에 꼭 맞는 고품질의 AI 음원 매장마다 독창적이고 고유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플랜티엠에 따르면 AI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행동 패턴과 운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시간대별 맞춤형 음악 큐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매장 음악을 저작권 고민 없이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황창연 플랜티엠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단순히 음악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는 AI 기반 매장 음악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품질의 AI 음원을 통해 매장 운영자와 고객 모두에게 독보적인 음악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