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백정완號 출범…중흥그룹 인수 후 첫 조직개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8 15:43:28
  • -
  • +
  • 인쇄

대우건설이 백정완 대표이사 체제 출범과 동시에 중흥그룹 인수 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 백정완 대우건설 신임 대표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28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백정완 대표이사의 신규 선임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35년 대우건설맨'인 백 신임 대표는 지난 2018년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을 거쳐 CEO 자리에 올랐다.

이날 대우건설은 중흥그룹의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첫 조직개편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최근 강화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CEO 직속으로 최고안전책임자(CSO) 직책을 만들고 안전품질본부장이 겸임하도록 했다.

또 주택건축사업본부는 현장관리와 지원을 위한 수행 부문을 새로 운영하고, 리모델링 사업팀을 신설해 먹거리 발굴에도 나선다. 

 

▲ 대우건설 을지로사옥


이외에도 여러 부문으로 흩어져 있던 유사 기능을 통합해 전략기획본부 산하로 배치하고, 중장기 성장 기반을 준비하는 중추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대우건설은 8본부 2부문 37실 1원 115팀으로 조직을 재편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기 임원 인사에서 젊고 유능한 인재를 전면에 배치하고, 그룹과의 화학적 결합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내외부의 검증된 인사를 대폭 등용했다"며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를 통해 빠른 조직 안정화 등 당면과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