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금융서비스, 불완전판매율 0%대 기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3-05 15:56:30
  • -
  • +
  • 인쇄
3년 연속 손보, 생보 모두 불완전판매율 제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인카금융서비스가 3년 연속 손해보험, 생명보험 모두 불완전판매율 0%대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가 3년 연속 손해보험생명보험 모두 불완전판매율 0%대를 기록했다. [사진=인카금융서비스 제공]

 

한국보험대리점 협회가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인카금융서비스 ?생명보험 불완전 판매율이 0%, 손해보험 불완전 판매율이 손해보험 0%를 기록했다.?불완전판매비율은 불완전 판매된 건수를 총모집계약 건수로 나눠 백분율로 수치화한 것으로 보험판매의 건전성을 파악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해당 수치는 신계약건수와 설계사 수 상위 보험대리점 중에서도 가장 낮다. 

 

특히 인카금융서비스는 2022년, 2023년에는 생명보험 불완전판매율이 0.01%였으나 2024년 공시자료에 따르면 0%에 수렴한 것으로 나타나 손해보험, 생명보험 모두 0%를 기록했다.

 

이로써 인카금융서비스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연속 불완전 판매율을 각각 0%를 기록했다. 이 결과는 인카금융서비스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제도적 노력을 강화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인카금융서비스는 GA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 조직인 소비자총괄단을 2021년 신설했다. 소비자총괄단은 금융소비자보호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 민원 예방, 정도영업문화 완전정착을 목표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매년 임직원과 소속설계사를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및 완전판매 교육'을 필수 위무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완전 판매 준수 서약으로 법적, 윤리적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고객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상장사로써 책임을 다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