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금융서비스, 임직원 대상 '생성형 AI 활용’ 교육·현업 활용 확대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22 10:51:32
  • -
  • +
  • 인쇄
챗(Chat)GPT활용…업무 프로세스 강화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인카금융서비스가 임직원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가 생성형 AI 교육을 전 임직원 대상을 실시했다. [사진=인카금융서비스 제공]

 

이번 교육은 지난 4일 하반기 워크샵 기간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기존에 IT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했던 '생성형 AI 교육'을 하반기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교육은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주요 응용 분야를 소개하고, 챗(Chat)GPT를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두 항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첫 번째에서는 생성형 AI의 이해와 다양한 비즈니스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AI 기술이 어떻게 여러 산업과 직무에 적용될 수 있는지를 심도 있게 다뤘다.

 

두 번째에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ChatGPT 활용법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며,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과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실습을 통해 AI 활용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 후 인카금융서비스는 각 개인별 업무 적용 가능성을 모색 중이며, 일부 업무에 이미 적용하여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 효과를 보고 있다.

 

회사는 추가 교육과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AI 활용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이를 통해 영업 가족 및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생성형 AI를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통해 AI 활용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과 항공 안전 보안 직무 강연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직무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부문의 서형주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항공사에서 ‘안전’이 갖는 중요성과 의미를 깊이 있게 설명했다.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보안의 주요 업무를 구체적으로

2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3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